스마일게이트 ‘툰스푼’, 로스트아크 SD 캐릭터 출시 기념 공모전 진행
스마일게이트 ‘툰스푼’, 로스트아크 SD 캐릭터 출시 기념 공모전 진행
  • 이지선
  • 승인 2019.05.1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스마일게이트
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로스트아크의 SD 캐릭터 4종 출시를 기념한 공모전 이벤트를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툰스푼에 로스트아크의 대표 클래스 서머너, 디스트로이어, 데빌헌터, 기공사 등 SD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로스트아크 SD 캐릭터는 연령, 표정, 행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툰스푼 이용자들은 누구나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 배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툰스푼은 SD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로스트아크 메인 퀘스트에서 이름을 따온 ‘해바라기 섬의 모험가들’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총 3개 분야로, “핸드폰, PC 배경화면 제작 부문”, “짤방 제작 부문”, “4컷 웹툰 제작 부문”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툰스푼 에디터를 이용해 공모전에 응모할 작품을 제작한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내 팬아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출품작들에 대한 내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신형 NVIDIA 그래픽 카드,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 토토이끼 인형 등 다양한 상품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툰스푼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윤영운 팀장은 “올해 툰스푼은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IP를 활용한 이벤트를 시작으로, 손그림, 온라인 합작, 굿즈 등 다양한 2차 창작 활동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한 해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툰스푼은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리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2차 창작을 장려하는 서비스다. 일본의 코미포(COMIPO) 프로그램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해 한국어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기존 코미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리소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에픽세븐, 테일즈런너, 애니팡, 큐라레,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스마일게이트 게임의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또는 툰스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