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정기결제 회원에게 매달 ‘인기 이모티콘’ 무료 지급한다
멜론, 정기결제 회원에게 매달 ‘인기 이모티콘’ 무료 지급한다
  • 이석호
  • 승인 2019.05.0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카카오
제공=카카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 전원에게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매달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멜론 정기결제 회원이라면,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뒤 멜론앱 'VIP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골라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5월에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똘망똘망 다람이의 일상(재수) ▲다혈질 고양이 탱고4(남씨) ▲러블리본귀토끼 루루3(루루) 등 총 10종이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앱' 및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멜론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15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히스토리를 통해 생성된 12만 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곡 단위에서 플레이리스트 단위로 변화하는 이용자들의 음악 감상 패턴에 맞춰 특정 상황, 시간, 요일, 다양한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멜론만의 차별화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며, 오는 10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목록탭의 비즈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한희원 음악사업본부장은 "멜론 회원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 위주로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멜론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4천만 곡에 이르는 멜론 보유곡과 음악 장르,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일상 곳곳에서 더욱 알차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멜론은 개인의 감정과 취향에 맞는 연속적인(Seamless) 음악 발견 및 향유가 가능하도록 지난달 24일 ▲멜론차트 ▲멜론DJ ▲장르음악 등을 개편하는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