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업주에 광고비 무상 지원
배달의민족,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업주에 광고비 무상 지원
  • 이지선
  • 승인 2019.04.0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있는 음식점 업주들에게 1개월 상당의 광고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배달의민족은 화재가 발생한 강원도 고성군, 강릉시, 속초시, 동해시, 인제군 등 지역에 있는 배달의민족 광고 업주를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광고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비즈포인트를 10만 포인트 지급한다. 월정액 광고 상품인 '울트라콜' 및 앱 내 '우리가게 꾸미기' 등을 구매해 한 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이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5일 업주 전용 '사장님사이트' 공지문을 통해 이 같은 지원 방안을 알렸다.

현재 강원도에서 배달의민족을 광고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는 음식점은 2,000여 곳, 이 중 이번 화재로 직접 영향을 받은 지역의 음식점은 최소 500곳 이상일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이미 제공하기로 한 광고비 지원에 더해, 피해 현황 파악에 따라 피해 복구 및 기초 물품 지급 등 추가적인 지원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해당 지역에 계신 지역 주민 및 자영업자의 피해와 심려가 크실 것으로 판단해 신속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자그마한 지원이지만 배달의민족을 이용하시는 외식업주분들께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