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피해 인도어 라이프(Indoor Life) 트렌드...주목 받는 홈족 가전
미세먼지 피해 인도어 라이프(Indoor Life) 트렌드...주목 받는 홈족 가전
  • 이지선
  • 승인 2019.03.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52시간 근무제 실시, 미세먼지 악화 등으로 실내 중심의 여가활동 증가 추세

고품격 힐링 공간 만들어줄 편리함과 스마트함 동시 갖춘 프리미엄 가전 주목

카페에서도 경험하기 힘든 커피 머신부터 자신만의 생활 공간을 더 트렌디하게 바꿔주는 홈퍼니싱까지 다양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 NEW 화이트 / 네스프레소 제공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 NEW 화이트 / 네스프레소 제공

해외 대기오염 조사기관인 에어비주얼(AirVisual)이 최근 발표한 미세먼지 측정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도시 중 서울, 인천이 세계에서 가장 미세먼지가 심한 도시로 나타났다.

이처럼 미세먼지 악화와 최근에는 주52시간 근무제의 본격 시행으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 중심으로 여가 활동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인도어 라이프(Indoor life) 패턴이 증가 추세임에 따라 주거 공간인 집에서도 품격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며 여가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가전들이 대세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면서 집을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줄 가전들을 소개한다.

◆ 요즘 힙한 카페보다도 힙하다! 카페 대신 네스프레소 버츄오(Vertuo)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의 버츄오(Vertuo)는 회전 추출로 탄생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로 웬만한 카페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카페에서도 보기 힘든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크레마 비쥬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읽어 커피별로 추출 시간부터 속도, 온도, 커피 스타일 등의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주며, 25가지 커피 종류와 함께 에스프레소(40ml)에서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 룽고(150ml), 머그(230ml), 알토(414ml)까지 총 5가지의 커피 스타일을 즐길 수 있어 고품격 홈카페를 꿈꾸는 홈족들의 위시 리스트로도 손꼽히고 있다.

무엇보다 커피 액서서리도 함께 한다면 홈카페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부드럽고 촘촘한 텍스처의 우유 거품을 만들어주는 에어로치노를 함께하면 더욱 깊은 맛을 선사하는 버츄오 크레마라떼를 경험할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더블 에스프레소, 머그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커피 스타일과 밀크 레시피로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블랙과 실버에 이어 버츄오플러스 NEW 화이트가 출시해 어떠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품격 있는 홈카페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버츄오플러스 화이트 출시를 기념해 버츄오 라인의 전 머신 구매 시 최대 7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버츄오는 네스프레소 플래그십 부티크 포함 전국 13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www.nespresso.com/kr),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디자인’과 ‘요리’, 두 가지를 한번에~!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최근에는 주방이 단순히 요리를 하는 곳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공간이 되고 있다.

인테리어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요리 과정에서 만족감을 얻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주방 가전의 대표 주자는 전기레인지다. 가스레인지 대비 성능면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는 전기레인지는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하면 주방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한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빌트인 방식과 프리스탠딩 방식이 모두 가능해 원하는 스타일의 주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인덕션 3,000W의 출력과 3중 고화력 부스터로 요리 시간을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2.3배 단축할 수 있어 센 불에서 장시간 조리가 필요한 요리도 거뜬하다. 또한, 부피가 크거나 양이 많은 재료도 인덕션 와이드존에서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다.

◆ 침대밖은 위험해! 숙면 기능 넘어선 취미 공간으로~ 체리쉬 세미트윈 인공지능(AI) 모션베드

모션베드는 지금껏 건강, 숙면 등 원하는 기능을 한정적으로 선택해야 했던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다기능' 서비스를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제는 침대가 단순히 수면을 위한 공간에서 벗어나 책을 읽고, TV를 시청하고, 인터넷 서핑을 하는 등의 취미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기존의 트윈 모션베드 대부분이 S 사이즈 두 개를 붙이는 방식을 적용했다면 세미트윈 모션베드는 두 개의 모션 베드가 K 사이즈 하나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상체보드는 분리형, 풋보드는 일체형을 적용해 부부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따로 또는 같이 침대 사용이 가능하다. 하나의 리모콘으로 간편하게 침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TV 시청이나 독서 등 각자의 취미 생활을 즐길 때 좋다.

또한, 국내 가구 업체 중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체리쉬 모션베드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가 장착된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으로도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