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3월 셋째주 베스트셀러]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 1위 올라
[예스24 3월 셋째주 베스트셀러]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 1위 올라
  • 이석호
  • 승인 2019.03.1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 3주 만에 1위 되찾아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순위권 장악

전자책 분야, '오베라는 남자' 저자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장편소설 '우리와 당신들' 1위
예스24 제공
예스24 제공

예스24 3월 셋째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세 계단 오르며 3주 만에 1위를 되찾았다.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하며 2위를 기록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와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가 각각 두 계단 내려가며 3위, 4위를 차지했다.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은 두 계단 오른 5위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의 약진이 두드러진 한 주였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7>은 8위로 다시 순위권에 얼굴을 비췄고,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6>,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1>,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2>,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3>이 각각 15위, 17위, 18위, 20위에 오르며 순위권을 장악했다.

수험서, 자격증 관련 도서의 인기도 여전하다. 수험 적합성과 실전 감각을 키울 기출 변형 문제가 다수 수록된 <2019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는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가 7위,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한 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저자의 각종 국가시험 출제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출제 원칙을 분석한 <2019 이동기 영어 실전동형 모의고사>는 열한 계단 내려간 19위다.

이밖에도 블로거 ‘겨울딸기’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초간단 조리법을 담은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한 계단 내려가 6위를 기록했고, 지식공유 강연회로 유명한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가 9위를 유지했다. 100쇄 인쇄를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표지를 갈아 입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한 계단 오른 10위다.

저자의 30년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게 바이올린 지도법과 연주법을 다룬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 1>이 새롭게 순위에 올라 12위에 모습을 드러냈고,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휴먼 미스터리 소설 <인어가 잠든 집>이 세 계단 내려가 13위에 머물렀다.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등장한 50개의 손맛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은 다시 순위에 오르며 14위를 차지했고,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한 계단 내려 16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오베라는 남자> 저자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장편소설 <우리와 당신들>이 새롭게 1위에 올랐으며, 1억 뷰를 달성한 ‘올리버쌤’의 유튜브 영어 강의 내용을 담은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이 한 계단 오르며 2위에 자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