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19년 제24차 정기총회 열어
벤처기업협회, 2019년 제24차 정기총회 열어
  • 이석호
  • 승인 2019.02.24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주요 사업계획 발표 및 안건준 회장 연임 의결
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지난 21일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서울 7층 셀레나홀에서 `2019년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안건준 회장 연임을 확정했다.

이날 협회는 2019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벤처생태계 고도화 지속 추진’과 ‘협회 자체역량 강화’를 두 축으로, ▲근본적이고 구조적 규제개혁 ▲‘혁신벤처생태계 발전 5개년계획’ 지속 추진 ▲대회원사 실질적 서비스 강화 ▲운영구조 재편을 위한 주력사업 론칭 등을 전략과제로 선정했다.

특히, 협회는 ‘대북경협사업’, ‘스마트시티국가시범사업’, ‘채용지원사업’ 등 회원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요 전략적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정기총회에서는 안건준 현 회장의 연임을 의결했다. 안 회장은 앞으로 2년간 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협회 제9대 회장인 안 회장의 연임이 확정됨에 따라 벤처생태계 선도 및 규제개혁, 기업가정신 고양 및 사회적 인식 제고 등 국내 벤처기업들의 성장과 지원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안 회장은 연임사를 통해 앞으로 신산업규제 이슈에 대한 적극적 대응과 대(對)정부 건의활동을 강화하고, 회원사에 대한 실질적 서비스 제고 및 해외·지방조직과의 적극적 연계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벤처단체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협회 임원진은 회장 1명, 수석부회장 1명, 부회장 15명, 특별부회장 4명, 지회장 7명, 이사 24명, 감사 1명 등 총 53명으로 구성됐다.

벤처기업의 위상과 협회의 역할 강화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벤처업계 결속과 발전을 도모하고 전략과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한영수 대표(㈜한영넉스), 범진규 대표(㈜드림시큐리티)가 부회장사로 새롭게 임원진에 선임됐다.

앞으로도 협회는 벤처기업 역할의 중요성에 따라 벤처생태계 활성화 정책 및 벤처기업 규제 개선 등 지속적인 정책제안과 지원사업 등을 마련하고, 사회 전반에 벤처창업 의식 고취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