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출연 ‘Liiv X BTS’ 광고 영상 공개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출연 ‘Liiv X BTS’ 광고 영상 공개
  • 이석호
  • 승인 2019.01.01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1일, ‘리브’ 앱에서 최초 공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Liiv(리브)’ 광고 영상을 31일 오전 11시 간편뱅킹 앱 Liiv(리브)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2월부터 KB국민은행 광고 모델로 활동해왔고, 최근 재계약을 체결해 올해에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광고 영상은 KB국민은행의 Liiv가 ‘놀라움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매일매일 혁신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표현하며 마무리된다.

이번 광고의 핵심키워드인 ‘넘다(Beyond)’ 또한 Liiv의 방향성을 표현한 것으로, Liiv가 금융 앱 이라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갑없는 생활’ 즉 ‘생활플랫폼으로의 진화’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담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촬영에 함께 해준 방탄소년단에게 감사하다”며, “2019년에도 KB국민은행은 ‘PLAY DIGITAL KB’가 지향하는 ‘글로벌 No1. 디지털뱅킹’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영상은 12월 31일 Liiv(리브) 앱에서 하루 먼저 공개됐으며, 새해 첫날인 1월 1일부터는 TV, SNS, 극장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