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는 'Better'
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는 'Better'
  • 이석호
  • 승인 2018.12.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생활. 페이블(Fable)' 등 3가지 디자인 테마도 제안

친근·익살스러운 동물 패턴, 브라운/골드 등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가을 느낌

색상, 대칭구조 활용한 군더더기 없는 공간디자인 등이 주목 받을 것 전망
세미나 참석자들이 LG하우시스가 제안한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모습 / LG하우시스 제공
세미나 참석자들이 LG하우시스가 제안한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 모습 /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9/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Better_조금 더 나은'을 제안했다.

올해로 19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Better_조금더 나은'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냉소보다는 삶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바탕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 문제가 소비, 여가, 공간 등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면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일상 속 작은 습관부터 바꿔나가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이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LG하우시스는 'Better_조금 더 나은'을 기반으로 한 3가지 디자인 테마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적 상상력을 담은 공간 ‘슬기로운 생활. 페이블(Fable)’  ▲몸, 마음, 정신이 모두 건강한 토탈웰빙 공간 ‘즐거운 생활. 트리트(Treat)’ ▲미래에 대한 낙관적 시선과 호기심을 담은 공간 ‘탐구 생활. 오브(Orb)’도 함께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이들 트렌드 테마에 따라 친근하고 익살스러운 동물 패턴, 브라운, 골드 등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가을 느낌의 색상, 대칭 구조를 활용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공간 디자인 등이 내년에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날 LG하우시스 우종봉 디자인센터장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의식 있는 소비에 집중할 것”이라며, “앞으로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사회∙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가치를 발휘하는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 차원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인테리어·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제작한 인테리어 트렌드 전문지 ‘이디스(idees)’가 제공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